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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목적 복종을 요구하는 통치체의 실체

스코틀랜드 기록 보관원의 허락으로, 공식 재판 진술 기록을 복사해서 여기에 기재합니다.

주목할 만한 점은, 그 당시 조직의 부협회장이었던 프레드릭 프랜즈가 첫번째 증인으로 나섭니다.

이 재판 기록은 다음의 정보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밑줄 친 부분은 내가 한 것입니다. ('Q' 는 질문을 의미하고, 'A'는 답변을 의미합니다.)

질문: 당신은 이 정기 출판물뿐만 아니라, 수시로 수 많은 신학적 팜플렛과 책자들을 준비하여 발행하였습니까?

답변: 그렇습니다.

질문: 다시 질문하겠습니다; 당신은 이러한 신학적 출판물들과 월 2회 정기 간행물을 사용해서 교리에 대한 진술을 토론하였습니까?

답변: 그렇습니다.

질문: 이러한 교리에 대한 진술은 협회 내부에서 권위있는 것으로 여기집니까? 답변: 그렇습니다.

질문: 협회에 남아 있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은 선택의 문제에 대하여 [교리를] 수용해야 합니까? 즉 그것은 필수적인 의무입니까?

답변: 그것은 필수적인 의무입니다. 이 진술에 따르면, 여호와의 증인에 남아있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선택권이 없으며, 예외 없이 워치 타워 협회에서 출판물에 진술한 것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이것은 프레더릭 프랜즈가 대변인으로써 말한 것입니다. 수용은 "필수적 의무"입니다. 결과의 중요성을 그의 진술을 통해 알아봅시다:

질문: [의무에 대한 수용이] 지상에 존재할 새로운 인간 사회에 들어가는데 영향을 미칩니까?

답변: 그렇습니다. 새 하늘과 새 땅에 신세계 사회가 있을 것입니다. 이전 하늘과 이전 땅은 아마겟돈 전쟁에서 사라질 것입니다.

질문: 이 새 땅의 인구는 오로지 여호와의 증인들로만 구성될 것입니까?

답변: 처음에는 여호와의 증인들만으로 구성될 것입니다. 기름부음 받은 남은자들은 이 아마겟돈 전쟁을 생존할 것이며, 다른 양의 큰무리 또한 그러할 것입니다. 기름부음 받은 남은자들은 계속해서 아마겟돈 전쟁 후에 이 땅에 일정기간 남아 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이 땅의 지상 행로를 충실하게 마쳐야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다른 양은, 계속해서 하느님의 뜻에 순종한다면 지상에서 영원히 살 것입니다. 그러므로 [의무에 대한] 수용이 생명과 사망을 결정합니다. 왜냐하면 아마겟돈에서 생존할 사람들은 "오로지 여호와의 증인들만으로" 구성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만약 회중 성원이 조직의 특정 가르침에 대해 성경적 근거가 부족하다고 양심적으로 느끼고 거부한다면, 그 사람은 결과적으로 제명될 것입니까?

복귀하지 않고 제명된 사람들에 대한 공식적인 입장은 무엇입니까? 다음 진술에서 그들의 입장을 하나 하나 따져봅시다.

질문: 그리고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러한 사도적 권위가 행사됩니까?

대답: 그렇습니다.

질문: 이 문제에 대해 더 이상 부가적인 질문은 하지 않겠지만, 복귀를 희망하지 않는 자발적인 이탈자는 매우 심각한 범죄자로 간주합니까?

대답: 그렇습니다. 만약 결코 회개하지 않거나 자신의 행로와 행동을 바로잡지 않는다면, 제명처분은 제명당한 사람을 파멸로 이끌수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그가 계속해서 조직밖에 머문다면, 그에게는 신세계의 생명에 대한 희망은 없습니다. 또한 자신의 행실과 태도의 결과로 제명처분을 당한 후에도, 다시 복귀하지 않는다면, 성령을 거약한 죄로 불리울 것입니다. ----------------------------------------------------------------------------

영국 정부측 변호사는 후에 워치타워 조직의 특정 가르침에 주의를 환기시켰습니다. 이 가르침 중 일부는 특정한 때와 관련된 것이며, 지금은 용도 폐기된 것들입니다.

만약 어떤 사람이 그러한 가르침이 발표될 당시, 오류를 발견하고 수용하지 않았다면 어떻게 처리되었습니까?

이러한 사람들에 대한 조직의 태도는 무엇이엇습니까?

다음 진술은 이에 대해 설명합니다.

(질문자가 사용한 "러셀 목사"라는 표현은 원문에 Pastor Russell로 되어 있습니다. 찰스 테이즈 러셀은 워치타워 조직 역사상 유일하게 "목사"칭호를 받은 사람입니다. 오늘날의 여호와의 증인으로 불리는 당시 성경 연구생들도 그렇게 불렀고, 그의 뒤를 이은 협회장 러더포드 역시 그렇게 불렀습니다. 한국 지부는 이 표현을 "러셀 목사", "목회자 러셀", "패스터 러셀"등으로 다양하게 번역해 왔습니다.)

질문: 러셀 목사가 제정한 1874년 연도는 진실입니까?

대답: 아닙니다.

질문: 나중에 변경한 1914년이 정확한 연도입니까?

대답: 그렇습니다.

질문: 러셀은 정확히 언제를 정한 것입니까?

대답: 그는 1914년을 이방인의 때의 끝으로 지정하였습니다.

질문: 그는 1874년 또한 중대한 결정적 연도로 지정하지 않았습니까?

대답: 1874년은 통상적으로 그리스도의 영적인 임재의 연도로 이해하였습니다.

질문: 당신은 통상적으로 이해되었다는 표현을 사용하였습니다.

대답: 맞습니다.

질문: 이 말은 그 당시 모든 여호와의 증인들에 의해서 받아들여진 것은 아니라는 표현입니까?

대답: 그렇습니다.

질문: 이제는 더 이상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는 말입니까?

대답: 그렇습니다.

질문: 러셀 목사는 다니엘서를 해석할 때, 정확한 연대를 계산하지 못한 것입니까?

대답: 부분적으로 그렇습니다.

질문: 그렇다면 그는 다니엘서의 특정부분, 예를들어 7장을 7절로, 12장을 12절로 오해하였습니다.

대답: 7장을 7절로, 12장을 12절로! 무슨 말씀입니까? 그가 계산한 연대는 대부분 성경적 근거가 정확하였습니다.

질문: 1874년을 중대한 연대, 즉 그리스도의 임재의 때로 보았습니까?

대답: 아닙니다.

질문: 무슨 말입니까! 그가 그 연도를 지정하지 않았다니, 나는 당신의 말을 그렇게 이해했는데, 내가 잘못 이해한 것입니까?

대답: 그가 1874년을 정한 것은 성경적인 근거가 아닙니다.

질문: 그는 A.D 539년 동 고트왕국에서 발생한 일을 근거로 성경적 추리를 한 것입니다.

대답: 그렇습니다. A.D 539년 이라는 연도를 그 당시에는 통상적으로 사용하였습니다. 그러나 1874년은 성경적 근거가 아닙니다.

질문: 그렇다면 이러한 계산 방법은 협회의 통치체에서 더 이상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는 말입니까?

대답: 정확히 그렇습니다.

질문: 내 말이 정확하다면, 때때로 기존의 이해와 입장을 변경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이런 잘못된 계산방법을 받아들였다면, 여호와의 증인들에게도 무거운 짐이 될 수 있었을 것입니다.

대답: 그렇습니다.

질문: 그렇다면, 현재 협회에서 출판물을 통해 진리라고 공표하는 내용들 중에 몇 년 안에 오류가 발견되는 것이 있을 경우에는 어떻게 됩니까?

대답: 우리는 기다려야 합니다.

질문: 그렇다면 여호와의 증인 통치체에서 최근에 몇가지 실수를 한 적이 있습니까?

대답: 그들은 성경에 대해 몇가지 잘못 해석한 적이 있습니다.

질문: 실수입니까?

대답: 실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시한번 워치타워 협회의 출판물에 부여된 권위가 얼마나 대단한 것인지를 다음 토론에서 보여줍니다.

이어지는 진술중에 부협회장은 "[증인들에게] 강제적 수용이 요구되지는 않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의 진술은 처음 입장을 번복한 것입니다.

대답: 회중의 일반 전도인이 되기를 원하는 사람은 이 출판물에 포함된 내용들을 이해해야 합니다.

질문: 정식으로 전도인이 되기 위해서는 침례를 받아야 합니까?

대답: 그렇습니다.

질문: 그렇다면 침례를 받기위해서는 이 출판물들의 내용을 이해해야 합니까?

대답: 그는 이 출판물들에서 제시한 하나님의 목적을 이해해야 합니다.

질문: 이 출판물들에서 제시한 내용들은 성경을 해석한 것입니까?

대답: 이 출판물들은 성경 전체에 대한 설명입니다.

질문: 이 출판물의 설명들은 권위있는 것입니까?

대답: 증인들은 성경에 순종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이 출판물들에 기술된 내용에 순종해야 합니다. 개인은 기술된 내용을 검토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성경을 사용해서 기술된 내용이 성경적으로 지지받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 어떤 방법으로 그렇게 합니까?

대답: "모든 것을 확인하고, 선한 것을 굳게 잡으십시오"라고 사도 바울이 말한 것처럼, 그는 성경을 검토해보고, 진술된 내용이 성경적으로 지지를 받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 협회의 입장을 종합해 보면,-잘못된 것이 있다면 수정해 주십시오.- 여호와의 증인 성원들은 성경과 협회 출판물들의 해석을 진리로 받아들여야 합니까?

대답: 물론 그렇지만 그것은 강제적 수용을 요구하는 것은 아닙니다. 증인들은 성경을 검토하고 그것이 성경적인 근거가 있는지 확인할 그리스도인 자유가 있습니다.

질문: 만약 그가 이 출판물이 성경적 근거가 없다는 것을 발견하거나, 또는 반대의 경우 그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대답: 출판물에 기술된 내용은 성경적 근거를 제시합니다. 이를 위해 성경구절을 기록합니다.

질문: 출판물과 성경사이에 부조화를 발견한 사람은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대답: 그런 사람이 있다면 나에게 소개시켜주십시오. 그렇다면 우리가 서로 변론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질문: 그렇다면 개인이 출판물과 성서를 서로 비교해서 읽어보고 성경에 대한 자신만의 견해를 설명할 권리가 있다는 뜻입니까?

대답: 음... 그런 사람이 여기 온다면...

질문: 예, 아니오로 대답해 주십시오. 그런 권리가 있습니까?

대답: 아니오. 제가 이에 대해 변론할 수 있습니까?

질문: 예 원하시다면 그렇게 하십시오.

대답: 출판물에 기술된 내용들은 성경적 근거가 제시됩니다. 그러므로, 개인은 성경을 살펴보고 기술된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나면, 사도행전 17장 11절에 기록되었듯이 그 문제에 대한 성경적 견해에 도달합니다. 베레아 사람들은 데살로니가 사람들보다 생각이 더 고상하여 그들이 받은 모든 말씀을 읽어보았으며, 성경을 조사해서 그 말씀이 합당한지 살펴보았습니다. 우리는 베레아 사람들의 고상한 태도를 본 받아, 성경을 조사하고 정말 그러한지 알아보도록 교훈받습니다.

질문: 증인들이 "파수대"와 자매지인 "깨어라" 에 실린 가르침들은 권위있는 것으로 받아들이고 순종하는 면에서, 선택권이 있습니까? 없습니까?

대답: 그대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질문: 만약 어떤 사람이 오로지 성경에만 의존하고, 여러분 협회의 출판물과 간행물을 접할 수 없는 상황에 처해 있다면, 그는 구원에 대한 희망이 없습니까?

대답: 그는 성경에 의존해야 합니다.

질문: 그는 성경을 참되게 해석할 수 있습니까?

대답: 할 수 없습니다.

질문: 성경구절에 대해 당신과 공방을 하고 싶지는 않지만, 예수께서는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않으리라." 라고 말씀하시지 않았습니까?

대답: 그렇습니다.

증인측 진술에 따르면, 워치 타워 협회는 하느님의 통로이며, 출판물만이 현 20세기 지상에 있는 사람들이 성경에 대한 이해를 얻을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라는 주장입니다.

출판물에 포함되어 있는 내용들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하느님으로 부터 버림받고 멸망될 것임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오로지 부 협회장인 프레더릭 프랜즈 한 사람만의 진술입니다.

책임있는 다른 두 명의 임원을 조직 수뇌부에서 스코틀랜드로 보내서 증언하도록 하였습니다.

그들의 증언은 부협회장의 증언과 일치합니까?

다음 법정 증인으로 협회의 법률고문인 헤이든 C. 코빙튼이 나섭니다.

다음 내용은 재판 도중에 그가 진술한 것입니다.

질문: 종교적 문제에 관해서 진실을 말하는 것이 필수적이지 않습니까?

대답: 당연히 그렇습니다.

질문: 당신의 종교에서 성서를 해석하는 견해가 때로 변경될 여지가 있습니까?

대답: 해석에 대한 견해의 변경이 있다면, 그것은 항상 성경적 근거에 의한 것어야 합니다. 예언이 성취되어감을 목격함에 따라, 우리의 견해도 점점 더 명확해 집니다.

질문: 여러분이 예전에 선전했던 말들, 즉 거짓 예언들을 용서한다는 것입니까?

대답: 우리가 거짓 예언을 한 적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소 오류적 설명이 있었다면, 나는 그것을 실수라고 표현합니다.

질문: 그리스도께서 임재하실 때, 자신에 대한 예언을 이 세상 사람들이 이해하도록 명확한 용어로 해석하였는지를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지 않으실까요?

대답: 그것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공표하기 전에 우리가 진리를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항상 노력을 기울입니다. 우리는 최선을 다해 정보를 검토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완벽해질 때까지 기다릴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완벽해질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면, 우리는 절대로 말할 수 없습니다.

질문: 이 시점에서 잠깐 여러분이 공표했던 내용들을 따져봅시다. 모든 여호와의 증인들은 그리스도의 임재가 1874년에 발생했다고 믿지 않았습니까?

대답: 이 문제에 대해 나는 잘 알지 못합니다. 당신이 말한 사건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합니다.

질문: 프랜즈씨의 증언을 들었습니까?

대답: 프랜즈씨의 증언을 들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그가 말한 내용에 대해 잘 알지 못합니다. 그가 말한 내용을 인정하지만, 당신이 그에게 들은 내용이 내가 아는 전부입니다.

질문: 나를 기만하는 겁니까?

대답: 내가 이 사건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은, 오늘 법정에서 들은 것이 전부입니다.

질문: 여러분의 전파활동에 관한 서적들을 연구한 적이 없습니까?

대답: 있습니다. 그러나 전부는 아닙니다. 일곱권으로 된 [성경 연구]는 연구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지금 언급되고 있는 1874년의 사건에 대해서는 연구한 적이 없습니다. 이 사건은 전혀 생소한 사건입니다.

질문: 내가 알기로는 협회는 그리스도의 임재가 1874년이라는 것이 신뢰할 만한 것으로 광고하지 않았습니까?

대답: 그러한 추정이 사실이라고 하더라도, 그것은 추측성 설명이었습니다.

질문: 그 당시 출판물이 거짓 예언을 한 것입니까?

대답: 그 당시 출판물이 잘못된 예언을 한 것입니다. 그것은 잘못된 설명 즉 오류적 설명이었습니다. 예언이 성취되지 않았기 때문에, 잘못된 즉 오류적 예언이었습니다.

질문: 그리고 여호와의 증인 전체가 그 예언을 믿었습니까?

대답: 그렇습니다. 왜냐하면 한 가지 이해해주셔야 할 점은, 우리는 연합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마치 군대가 행진하듯이, 수 많은 사람들이 모든 행로에서 연합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질문: 여러분은 세상의 군대를 믿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나요?

대답: 우리는 그리스도인들을 하늘의 군대라고 믿습니다.

질문: 당신은 세상의 군대를 믿습니까?

대답: 그점에 대해서는 말씀드린 것이 없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반대하라고 전도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단순히 세상의 군대는, 오늘날 세상 정부들과 마찬가지로 사탄의 조직의 일부라고 가르칩니다. 우리는 그들에게 참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정부들이 자국의 군대를 보유할 수 없다고 말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전쟁을 반대하도록 전도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단순히 그것으로 부터 분리되도록 촉구합니다. 그것이 전부입니다.

질문: 이제 요점으로 돌아와 봅시다. 거짓 예언이 광고된 적이 있습니까?

대답: 동의합니다.

질문: 여호와의 증인들은 그것을 받아들여야 합니까?

대답: 분명히 그렇습니다.

질문: 만약 여호와의 증인 중에서 그 예언이 잘못되었다는 견해를 갖고 그것을 말한다면, 그는 <제명처분>을 당합니까?

대답: 예. 만약 계속해서 그렇게 주장하고 문제를 일으킨다면 제명처분을 당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오류가 있다할지라도, 조직 전체가 동일한 사상을 믿고 있는데, 다른 누군가가 자기 자신의 사상을 지속적으로 주장한다면, 연합은 깨지고 문제가 발생할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조화롭게 행진할 수 없습니다.

변화는 적절한 근원 즉 조직의 머리인 통치체로 부터 나와야지, 아래로 부터 위로의 개혁은 안됩니다.

왜냐하면 모든 사람이 자신만의 사상을 갖는다면, 조직은 분열되고 수천가지 다른 방향으로 나가게 됩니다.

우리의 목적은 연합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질문: 어떤 댓가를 치르더라도 연합을 유지해야 합니까?

대답: 어떤 댓가를 치르더라도 연합을 유지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여호와 하나님께서 우리 조직을 사용하고 계심을 믿고 확신합니다. 심지어 때때로 실수가 있더라도, 우리 조직의 통치체를 하나님께서 인도하고 계십니다.

질문: 그렇다면 이것은 거짓 예언에 대한 강제적 수용에 근거한 연합입니까?

대답: 솔직히 인정합니다.

질문: 만약 침례받은 전도인이 그것이 잘못되었다고 말함으로써 자신의 견해를 표현해서 "제명"당했다면, 계약이 파기되는 겁니까?

대답: 그렇습니다.

질문: 어제 분명히 말한 것처럼, 그들은 죽어 마땅합니까?

대답: 제 생각에는......

질문: 예, 아니오, 로 말해 주십시오.

대답: 나는 확신을 가지고 "예"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질문: 여호와의 증인은 종교입니까?

대답: 분명히 그렇습니다.

질문: 그것은 그리스도교입니까?

대답: 그렇습니다. ----------------------------------------------------------

질문: 실수들과 관련해서, 수년 동안 협회에서 근거로 삼아온 성경에 대한 권위 있는 해석들 중에서 상당부분 오류가 있었음을 검토해 보았습니다. 이러한 오류가 있었음에 동의하십니까?

대답: 예. 질문: 당신이 동의한 것처럼, 언제든지 협회의 권위있는 해석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사람은 협회로 부터 추방당해야 마땅합니까? 그리고 이에 뒤따를 심각한 영적인 결과에 책임져야 합니까?

대답: 예. 나는 그렇게 말하였고, 그것을 거듭 진술하였습니다.

*협회 대변인들의 진술에 따르면, "연합"을 빌미로,  협회는 어느 여호와의 증인에게 그가 설령 개인적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거짓교리"라고 생각하는것을, "진리"로 받아들일 것을 요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성경에서 무엇을 읽었든 간에, 조직의 권위있는 가르침과 일치하지 않는다면 그것을 표현해서는 안됩니다.

아무리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 명확하게 확인했더라도, 그것으로 충분하지 않습니다.

아래로부터 위쪽으로가 아니라, 합당한 근원, 즉 조직의 머리인 통치체로 부터  정책의 변화가 내려올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성서에서 무엇을 읽었든간에, " 합당한 근원" 즉 "통치체"에서 믿음과 토론을 허락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이러한 놀라운 주장은 정당한 것입니까?

심지어 "거짓 예언에 대한 강제적 수용"을 하면서 까지, 즉 "어떠한 댓가를 치르더라도 연합"을 유지해야 합니까?


이것에 대한 존경심을 나타내지 않는 사람들은 제명처분 당하고 "죽어 마땅" 합니까?

예를 들어, 만약 주인이 고용한 "종"이 주인의 말씀과 다르게 말한다면, 주인이 직접 작성한 말씀을 읽은 사람은 그것을 받아들이거나 명령에 따를 수 없습니다. 이것이 명백히 앞서 언급한 《조직의 관념》입니다. 

(by 전 통치체 성원:레이몬드 프랜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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