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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날 (Last days)5부

-----------------------------미가4장4절이 성취되는때는 언제일까? 달리말해서 이사야 2장2절의 마지막때가 언제를 의미하는걸까? 5부(마지막)----------------------------이 성구는 하나님의 백성이 평화로운 생활을 할것이라고 예언한다. 이같은 상태가 될려면 에스겔서에 따르면 반드시 세가지 조건이 선결되어져야 한다. 1)겔34:27에서 보듯이 먼저 한명의 목자(예수그리스도/제수아/대제사장)를 일으키셔야한다. 2)그분 목자를 통해서 "새언약" 혹은 "평화의 언약"을 체결하셔야한다. 이를통해 죄가단번에 하루만에 영원히 사라질 수 가 있어야 한다.(스가랴3장9절의 마지막 부분 참고) 누가22장20절 및 예레미야31장:31~34까지. 3)겔34장25절을 통해 보듯이 반드시 포악하고사나운 야수들을(wild beasts/각국의정부조직들 ) 제거하셔야한다. 4)그리되면~"They will dwell securely on the land"----그들은 그땅에서 안전하게 살것이다! (겔34장27절28절) 이예언을 검토해 보면 미가서4장4절의 내용과 매우 비슷하다! 결국 온전히 미가서4장과 이사야2장의 앞부분이 성취 되려면 이땅에서 여러 정부조직이 사라져야한다! 그점이 다니엘 2:44에 예언되어 있다. 바꿔말해서 하나님의 왕국이 임하면 모든 정부와 나라들이 사라지게 되면서 온전한 평화가 찾아오게 된다. 이점 역시 예시된적이 있다. 바로 솔로몬왕의 시대였다. (왕상4:25) 여기 표현이 놀랍게도 미가4장4절과일치한다! 솔로몬왕의 평화시대 40년간은 예수그리스도의 통치하의 완벽한 평화시대를 전영한다! 이점이 스가랴 3장8절부터 10절에 자세히 나와있다. 특히 10절을 유의해보라! (8 'O JoShua, the High Priest, listen to this… Yes, you and your neighbors that are sitting before you! For these men [will serve as] observers of signs… They'll witness as I give to My servant Something that will raise his position! 9 For I'll place a stone before JoShua's face, And on this stone, there will be seven eyes. '{Look!} Then upon it, I will engrave an inscription,' Says Jehovah the Almighty. 'It will say that I'll [wipe out] injustice… In a day, I'll wipe injustice away Everywhere throughout the whole land. 10 'And then, in that day, says Jehovah; Each one will call to his neighbors and brothers From under his own grapevines and fig trees.' ) 이예언을 분석하는이유는 언제 미가4장4절의 예언이 성취되는가를 알기 위함이다. 스가랴 3장10절의 "In that day"가 언제인지 알게 (understanding)되면 우린 이사야 2장2절과 미가4장1절의 "In the last days"의 의미를 알 수 있게된다. 즉 온땅에서 하루만에 불공평을 일소하실것이 선언되어있다. 그러면 모든백성이 평화롭게 살게된다. 이와 비슷한 예언이 예레미야 23:4~6절에 간략하게 등장한다.  
4 ‘Then, I will raise shepherds to tend them
So they won’t know terror or fear,
Nor will they have to be searched for again, says Jehovah.
5 ‘{Look!} The days are now coming, says Jehovah,
When I’ll bring a righteous dawning to David,
And an understanding king will then reign,
Who’ll bring what’s righteous and fair to the land.
6 ‘In his days, he’ll bring salvation to Judah,
And IsraEl will camp in submission.
Then the Lord will call him, Jehovah is Righteous. 이구절을 보면 하나님의 백성이 언제 온전한 평화를  누리게 될지 예언 되어있다. 5절을 보면 다윗후손 가운데서  한명의 왕을 일으킬 것이고 그가 의와 공정함을 갖고서  온땅을  통치하게 될것이다.   달리 말하면 예수께서 왕으로서 통치를 하게되면   그분의 공정한 통치를 받는 모든 백성은  두려움과 공포가 무엇인지를 모르게 될것이고 (4절의표현),  6절에 따르면 그의날에(in his days) 그는(예수 그리스도) 유다에게  구원을 가져올것이다. 렘23:5,6절의 예언은 미가서4장의 예언을 요약한것이다. 예언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1)하나님이 한명의 왕을 일으킬 것이다.  2)그는 통찰력과 공의와 의로 통치할것이다. 3)그의날에(in his days)유다는 구출받게 될것이고   이스라엘은 "안전"가운데 살것이다.  따라서 예수그리스도의 날(in his days=주의날)(계시록 1:10의 Lord's day=주의날)에 비로소 온전한 의미의 평화가 정착된다.  따라서 미가서 4장의 앞부분의 표현"In last days"역시  "주의날"에 그성취가 있게 된다. 그러면 도대체 주의날은  언제부터 언제까지인가? 계시록이 주의날에  있게될 일들을 기록했으므로 주의날의 앞부분에는 순종치않는 인류에게 내릴  재앙이 기록되어 있을것이고   주의날의 마지막 부분에는  하느님께 순종하는  모든자들에게 임할 영광스런 축복이 기록되어 있을것이 틀림없다!  따라서 주의날은 상당한 오랜 시간의 흐름속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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